728x90
반응형
SMALL


엑셀 vlookup


첫 열에서 내가 원하는 데이터 찾을 때 사용하는 함수



SMALL



엑셀 vlookup 사용 방법 및 예시



*예시(간단한)


* 커피에 가격을 찾는다는 과정으로 vlookup을 사용

1. 먼저 내가 찾으려는 값이 왼쪽에 있어야 한다. (전체 테이블)




2. vlookup 함수 창은 연다.(창을 열어서 하면 조금 더 쉽게 작업이 가능)






3. 첫번째 탭 : 내가 찾으려는 데이터 선택







4. 두번째 탭 : 내가 찾으려는 데이터 테이블


전체 테이블을 선택 후 F4를 눌러 모든 값 앞에 "$" 붙어준다.
이유 : 드래그 또는 복사&붙여넣기 했을 시 테이블 값 위치 변경 방지




5. 세번째 탭 : 내가 추출하려는 탭(처음 시작이 1부터 시작)

 

반응형










6. 네번째 탭 : 내가 찾으려는 데이터와 정확히 일치(0 또는 FALSE), 근사값(1 또는 TRUE)으로 추출




6. 데이터 확인





6.1 드래그 또는 복사&붙여넣기로 오렌지주스 값 추출




728x90
반응형
LIST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